LG하우시스, 유럽섬유제품품질인증 1등급 획득
LG하우시스, 유럽섬유제품품질인증 1등급 획득
  • 이완종 기자
  • 승인 2020.04.07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매일 이완종 기자] LG하우시스의 인테리어필름 제품이 글로벌 인테리어필름 업계 최초로 유럽섬유제품품질인증 1등급을 획득하며 친환경성을 인정받았다.

7일 LG하우시스는 LG Z:IN 인테리어필름 베니프(BENIF) 주거용 단색 제품이 유럽섬유제품품질협회가 사람의 피부와 접촉하는 제품의 무해성을 평가해 부여하는 친환경 인증인 '유럽섬유제품품질인증(Oeko-tex standard 100) 1등급(Baby Class)'을 받았다..

'베니프(BENIF)'는 제품 뒷면에 점착 처리가 되어있어 시공이 간편하고 다양한 디자인을 갖춰 주거공간의 가구 및 도어 표면은 물론 호텔·병원·백화점 등 상업 공간의 벽면까지 다양하게 쓰이는 표면 마감재다.

특히 기존의 유성 점착제를 친환경 수성 점착제로 교체해 중금속·총휘발성유기화합물(TVOC) 등의 유해물질을 최소화하고 유해 가소제를 사용하지 않아 유럽섬유제품품질협회의 총 200종 이상의 까다로운 유해물질 검사를 통과해 1등급을 획득하게 됐다.

강신우 LG하우시스 표면소재사업부장 전무는 "글로벌 업계 최초로 유럽섬유제품품질인증 1등급을 획득하며 LG하우시스 인테리어필름 제품의 친환경성을 다시 한번 입증하게 됐다"며 "이번 인증을 계기로 친환경 제품에 대한 기준이 엄격하고 수요가 높은 유럽 및 북미 시장으로 공급을 늘려 점유율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