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방형 강내농협·이규보 충북인삼농협 '우수 조합장'
조방형 강내농협·이규보 충북인삼농협 '우수 조합장'
  • 이완종 기자
  • 승인 2020.04.07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매일 이완종 기자] 조방형 강내농협 조합장과 이규보 충북인삼농협 조합장이 '이달의 우수 조합장'에 선정됐다.

충북농협은 7일 4월 이달의 우수조합장에 조방형·이규보 조합장을 선정해 지역본부 대회의실에서 시상식을 진행했다.

먼저 지난 2015년 취임한 조방형 조합장은 지역사회 발전에 대한 열정과 경험을 살려 전국 최고의 모범적인 협동조합을 만들어 가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중 2017년 6월 개장한 로컬푸드 직매장은 현재 200여 중소농이 참여하고 연간 15억원의 매출을 올려 농가소득 증대에 실질적인 기여를 하고 있다.

여기에 로컬푸드 전업농을 육성하고 계절별로 소비자들이 생산농가를 방문해 체험하는 기회도 제공해 명실상부한 청주의 로컬푸드 랜드마크로 자리잡고 있다.

조방형 조합장은 "전년도 12월에 강내농협 창립 50주년을 맞아 '원팀희망선포식'을 개최했다"며 "봉사와 헌신의 자세로 임직원과 조합원이 한마음 한뜻이 되어 새롭게 도약하는 50년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규보 조합장은 2015년 취임한 이후 수출개척과 인삼관광사업 추진 등을 통해 충북인삼을 대한민국 대표인삼으로 뻗어나가는데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다.

코로나19로 농업수출 여건이 악화되었음에도 올 연초에 일본에 홍삼제품 3만불 수출, 지난 3월 베트남에 세척수삼 첫 수출 등 쾌거를 올리고 있으며, 이를 발판으로 올해 미국과 유럽에도 수출개척에 나서 충북인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있다.

아울러 지난 2018년 3월 전국 12개 인삼조합을 대표하여 농협중앙회 이사로 선임되어 인삼업 발전에 다방면으로 기여하고 있다.

이규보 조합장은 "수출개척을 통해 코로나19 위기를 기회로 만들고 충북인삼의 위상과 농가소득을 높여나가겠다"며 "국민들이 믿고 찾는 명품 충북인삼 구현에 매진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