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수 농림부장관, 진천군 농산물 수출농가 방문
김현수 농림부장관, 진천군 농산물 수출농가 방문
  • 송창희 기자
  • 승인 2020.04.08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매일 송창희 기자]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장관은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출농가를 격려하기 위해 8일 진천 이월면 소재 파프리카 생산농가를 방문했다.

이날 현장에는 김 장관을 비롯해 송기섭 진천군수, 김장회 충북도 행정부지사, 신동창 ㈜썬메이트 농업회사법인 대표 등이 함께 했다.

코로나19 조기 종식을 위해 고강도 사회적거리 두기 운동이 펼쳐지고 있는 만큼 참석자 모두는 마스크를 착용하고 엄중한 분위기 속에서 일정을 소화했다.

현장에 도착한 김 장관은 농가 운영 현황에 대한 브리핑을 보고 받고 파프리카 선별라인 및 재배 유리온실 등 현장 시찰을 이어갔다.

현장 점검에 함께 한 송 군수는 김 장관에게 코로나19로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가 이 위기를 넘기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정부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건의했다.

김 장관은 신 대표로부터 농가 운영 및 수출과 관련된 애로사항을 청취했으며 농가가 체감할 수 있을 만 한 예산 확보 및 집행을 약속했다.

신 대표는 "코로나19가 전 세계적으로 확산 되면서 주 수출국인 일본으로의 수출량이 급격히 줄어 걱정"이라며 "장관님이 직접 방문해 격려해 주시는 만큼 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더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 장관은 "정부는 코로나19 관련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중국 진출을 통한 판로 확대라든지 각종 지원방안을 다각도로 모색하고 있다"며 "오늘 논의된 건의사항들은 적극 검토해 지원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