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군이 로컬푸드의 지역 활성화를 위해 자체 동영상을 제작해 적극적인 홍보에 나서고 있다.

'홍보용 동영상'은 군민들을 대상으로 로컬푸드에 대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전문가와 리포터의 문답형식으로 약 5분 분량의 동영상으로 제작됐다.

이번 홍보 동영상은 생산자와 소비자의 유통과정을 소개해 로컬푸드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이 담겨 있다.

특히, 생산자 입장에선 유통구조의 축소를 통한 수익창출을, 소비자 입장에선 신선하고 안전한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을 홍보 동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군은 이를 본격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음성군청 안내용 모니터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 및 공공기관 ▶지역 내 로컬푸드 직매장 ▶SNS 등을 통해 홍보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군민들이 로컬푸드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없었다"며, "이번 홍보 동영상을 통해 군민들이 로컬푸드에 많은 관심을 가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에서는 이번 홍보 동영상을 시작으로 관내 로컬푸드 생산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전화상담 ▶리플릿 제작 ▶마을별 설명회 등을 상시로 운영해 농업인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유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