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간여성의용소방대원들이 포도밭에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 영동소방서 제공
황간여성의용소방대원들이 포도밭에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 영동소방서 제공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영동소방서(서장 류광희) 학산의용소방대(대장 이희환) 및 황간여성의용소방대(대장 정안자) 25여 명은 코로나19로 인해 일손이 부족한 농촌일손 돕기를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농사철이 시작되었으나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외국인 근로자 등 외부 일손을 얻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도움을 주고자 팔을 걷어 부치고 나섰다.

11일 황간여성의용소방대원 8명은 영동군 추풍령면 계룡리 포도농가를 찾아 포도밭 바닥 비닐제거 작업 및 과수원 잡초제거 등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민의 고충을 해소하고자 적극적으로 일손 돕기에 구슬땀을 흘렸다.

12일에는 학산의용소방대원 17명이 영동군 학산면 박계리 포도밭에서 포도나무 전지작업 및 주변 환경정리를 실시해 바쁜 농사철에 손을 보태 농민들의 부담을 덜어주었다.

이희환, 정안자 의용소방대장은 "4월부터 본격적인 과수농가 작업이 시작되는 만큼, 코로나19로 인해 인력난을 겪고 있는 농가의 시름을 덜어낼 수 있도록 앞으로도 작은 나눔, 큰 사랑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