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직원 성금 2억 1천만원 전달

[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충남교육청은 성금 2억 1천만원을 대한적십자사 충남지사에 전달했다.

성금은 충남교육청 소속 580개 기관(학교)의 교직원 1만660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모금한 것이다.

성금 전달식은 김지철 교육감과 대한적십자사 충남지사 유창기 회장, 교육청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교육청에서 진행되었으며 전달식이 끝난 후 양 기관은 도내 코로나19 발생 현황과 성금 사용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성금을 전달 받은 대한적십자사 충남지사는 도움이 필요한 도내 취약 계층 청소년들과 어려운 도민들에게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지철 교육감은 "충남교육청 소속 전 직원들의 작은 정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도민들의 고통을 나누는데 보탬이 되기를 희망한다" 면서 성금 모금에 동참한 교육청 산하 모든 직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한편, 충청남도교육청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지원하고자 학교급식용 친환경 농산물 소비행사를 2차례 진행했고 영세한 임차인 지원을 위한 착한 임대료 운동에도 지속적으로 동참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