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생경제 회복·현안 해결 최선"

도종환 당선인.

[중부매일 장병갑 기자] "당선의 기쁨보다는 앞으로 해야 할 일들에 대한 책임감이 앞섭니다."

도종환 더불어민주당 청주 흥덕선거구 국회의원 당선자는 "먼저 제가 청주를 더 크게 키울 수 있도록 선택해주신 주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주민들에게 진심 하나로 다가갔던 점이 평가받은 것 같아 무척 기쁘다"고 밝혔다.

도종환 당선자는 "선거기간 동안 가경천변과 우체국 등 흥덕구 이곳저곳 방역활동을 하고, 시장상인 분들의 손을 붙잡으며 많은 어려움을 겪고 계신 이야기를 들었다"며 "당장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지역경제를 회복하기 위한 노력이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도 당선자는 "당장 내일부터 임시국회가 열린다. 긴급재난지원금 등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2차 추경심사에 들어갈 예정"이라며 "저와 더불어민주당은 코로나를 종식시키고, 민생경제를 회복하기 위해 책임 있는 자세로 일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이어 "선거대책위원회인 '청주키움위원회'를 청주 키움 100인 위원회'로 확대·개편하겠다"며 "다양한 전문가와 시민사회단체, 주민들을 모시고 선거 기간 동안 '약속한 공약들을 재점검하고, 지역현안들을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