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홍종윤 기자] 세종시가 국회의원 선거에서 발표된 주요 공약을 추진한다.

시는 후보자 대부분이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 등 행정수도 완성 ▶중앙행정기관의 추가 이전 ▶지방법원과 행정법원의 설치 ▶KTX 세종역 설치 및 ITX 경부선 철도 지선 신설 등을 공약으로 내세웠다.

또 국가산업단지 조성, 박물관도시 건설, 국립행정대학원 유치, 어린이전문병원 유치, 상권 활성화, BRT 노선확대 등 다양한 공약을 제시하였다.

대전·충남·충북의 후보들도 ▶충청권 혁신도시 공공기관 유치 및 지역인재 의무채용 조기실현 ▶충청권 광역철도 건설 ▶아시안게임 충청권 공동유치 ▶충청권 광역교통망 구축 ▶충청산업문화철도 건설 등 세종시와 관련된 공약을 제시하였다.

이외에도 제2금강교 건설(공주), 세종~공주 간 BRT 구축, 세종~태안 간 고속도로 건설, 청주공항 활성화 등의 공약을 내걸었다.

이에 따라 시는 지역사회와 충청권 발전을 위해 후보자는 물론 대전·충남·충북 후보자들의 공약들을 챙기고, 조만간 지역구 당선자에게 시정 현안을 설명하고 적극적인 협조를 구할 계획이다.

이춘희 시장은 "대전·충남·충북 당선자들과도 긴밀하게 협조하면서, 충청권 발전을 위해 공조하고, 세종시 행정수도 완성을 위해 도움을 요청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