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식 충북도의원
이상식 충북도의원

[중부매일 장병갑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의 미래를 위한 정책적 준비가 필요하다는 주장이 나왔다.

충북도의회 이상식 의원(청주7)은 21일 열린 제381회 충북도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기업의 어려움 극복을 위해 단기간적 처방이 아닌 정책적 준비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위기를 기회로 삼기위해서 충북도에서는 경제관련 단체와 접촉면을 더 늘려 글로벌 경제의 주체가 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야 한다"며 "기업의 어려움은 단 시간적인 처방에 그쳐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동네시장 및 상점 이용과 지역사랑상품권 사용을 적극 권장하는 등 기업과 도민, 공공기관 등이 경제 주체별로 각각 실천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 의원은 "생활SOC에 대한 과감한 투자도 필요하다"며 "생활SOC 투자는 경기부양과 함께 일상으로의 복귀를 준비하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또 "정부의 코로나19 재난지원금이 신속히 지급될 수 있도록 사전준비에 온 힘을 쏟는 한편 이와 별도로 충북형 긴급생활 안정 자금의 선별적 추가 지급에 대해서도 숙고해 달라"고 건의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