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공주시 유구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윤도영, 지영배)는 관내 홀몸 어르신들에게 반찬을 만들어 전달하는 '사랑의 반찬' 나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협의체 위원 21명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경로당 운영 중단 등으로 홀로 식사를 하거나 거동이 불편한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백숙과 한우불고기, 배추김치, 콩나물무침 등을 만들어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이번 행사에는 관내 업체들의 적극적인 후원이 있었는데 주)미래비전(대표 조희석)에서 한우불고기(64만원 상당), 정우김치(대표 김정자)에서는 배추김치(15만원 상당)를, 유일식품(대표 김명덕)에서 콩나물 5통과 두부 1판(12만원상당)을 지원했다.

또한, 한흥부화장에서 계란 40판을, 은진식품(대표 김수현)에서는 백숙 13박스(208만원 상당)를 후원하는 등 풍성한 나눔을 실천했다.

지영배 위원장은 "경제적으로도 어려운 위기 상황에서 지역 내 기업과 단체들의 후원활동은 더욱더 빛이 나는 것 같다"며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대비해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을 보다 세심히 보살피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도영 유구읍장은 "어려운 사회분위기 속에서도 항상 이웃사랑을 실천해 주시는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모두가 행복한 유구읍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공주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