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홍종윤 기자] 세종시가 생활주변 위험요인 신고 등 예방활동을 통해 안전한 세종을 만들어갈 '제3기 안전보안관'을 모집한다.

모집 자격은 지역 여건을 잘 알고 활동성과 전문성이 있는 재난·안전 관련 단체회원, 안전에 관심 있는 민간단체 회원 및 시민 등이며, 모집인원은 50명 내외다.

현재 세종시에서는 87명의 안전보안관이 활동하고 있으며, 이번 3기 모집을 통해 안전보안관 제도를 활성화 할 계획이다.

안전보안관으로 선정되면 필수 교육을 이수한 후 안전신문고 앱을 활용한 생활 속 안전위해 요인 발굴·제보, 7대 안전무시 관행 신고, 취약지역 안전점검 및 캠페인 등 다양한 안전 활동을 하게 된다.

안전보안관 지원을 희망하는 시민은 오는 5월 22일까지 시청 홈페이지(www.sejong.go.kr)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해 신청서류를 작성, 이메일(zion5@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윤병준 안전정책과장은 "안전보안관은 안전위반 행위를 찾아 신고하고 안전점검 활동에 적극 동참함으로써 안전지수를 높이는데 기여할 것"이라며 "안전도시 세종을 만들기 위해 안전에 관심 있는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