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립무용단, 청주 명소 배경 제작 건강 춤 홍보효과 기대도

청주시립무용단이 청주예술의전당 앞에서 촬영한 청명 춤 체조. 유튜브를 통해 실내외 어디서든 따라할 수 있다. / 청주시 제공
청주시립무용단이 청주예술의전당 앞에서 촬영한 청명 춤 체조. 유튜브를 통해 실내외 어디서든 따라할 수 있다. / 청주시 제공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청주시립무용단(예술감독 겸 상임안무자 김진미)은 지친 일상에서 활력을 불어 넣도록 제작 기획한 '청명 춤 체조(건강춤 아리랑체조)'를 유튜브를 통해 전파했다.

'청명 춤 체조'는 김진미 예술감독이 안무하고 그리움과 애환의 삶을 활기차게 극복하려는 실향민들의 해학성으로 불린 '청주 아리랑'을 체조 노래에 맞게 편곡해 청주시립무용단이 시범을 보였다. 이 체조는 5분가량으로 청주예술의전당을 비롯해 청주의 명소인 흥덕사지, 상당산성, 국립청주박물관을 배경으로 제작해 체조와 더불어 청주의 관광 명소를 널리 홍보할 수 있는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한국무용의 전통 호흡법과 기본 춤사위로 만든 체조로 체력증진은 물론 근력, 유연성, 순발력 향상은 물론, 스트레스 완화와 남녀노소 누구나 실내외 어디에서든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동작들로 구성돼 있다.

시는 시민들이 체조를 배우기 쉽도록 자세한 설명과 동작을 앞으로 꾸준히 보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청명 춤 체조(건강춤 아리랑체조)'를 통해 코로나19로 누적된 시민들의 피로감을 조금이나마 덜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