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교육지원청, 학교급식종사자 근골격계질환 예방 교육 실시
부여교육지원청, 학교급식종사자 근골격계질환 예방 교육 실시
  • 윤영한 기자
  • 승인 2020.05.06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교육지원청 청사 전경.
부여교육지원청 청사 전경.

〔중부매일 윤영한 기자 〕부여교육지원청은 6일 구룡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오는 10월까지 관내 전체 학교급식종사자 14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근막이완ㆍ스트레칭 실습교육"을 31차시에 걸쳐 실시한다.

이번 근골격계질환 예방 교육은 코로나19 유행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및 학교별 여건에 맞는 맞춤형 교육을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전문강사가 학교에 직접 방문하여 폼롤러를 활용한 근막이완 및 스트레칭 방법 등을 직접 따라 하면서 실습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근골격계질환이란 반복적인 동작, 부적절한 작업자세, 무리한 힘의 사용, 날카로운 면과의 신체접촉, 진동 및 온도 등의 요인에 의하여 목, 어깨, 허리, 팔ㆍ다리의 신경ㆍ근육 및 그 주변 신체조직 등에 나타나는 질환을 말한다.

이번 교육은 학교급식종사자가 정확한 근막이완 스트레칭 방법을 숙지하고 실천함으로써 직업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신체 통증을 근로자 스스로 완화시켜 보건관리를 체계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이날 연수에 참석한 한 급식종사자는 "어깨결림 통증이 있어도 어떻게 해소해야 할지 몰라 파스만 붙였는데, 이렇게 근막이완 방법을 직접 실천해보니 너무 좋았다"고 말했다.

윤학중 교육장은 “앞으로도 학교급식소에서 산업재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후 및 현대화급식기구비 지원, 안전교육 실시 등 안전한 작업환경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