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산면 디딤돌 회원들이 청산면 목동리 사랑의 집수리 활동을 실시했다. / 옥천군 제공
청산면 디딤돌 회원들이 청산면 목동리 사랑의 집수리 활동을 실시했다. / 옥천군 제공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청산면 주민과 출향인으로 구성된 봉사단체 디딤돌(대표 최은식)이 지역을 위해 두번째 사랑의 집수리 봉사활동을 했다.

디딤돌 회원은 7명(주민 6명, 출향인 1명)은 청산면 지역 선후배 출신으로 지난해 10월 발족한 봉사단체이다.

이들은 건축업에 종사하고 있어 재능기부와 회원들이 모든 자금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대표인 최은식(53) 씨가 공사를 총괄하고 건축은 안석주(55) 씨, 목공일은 장철헌 씨(55), 전기는 윤지호(53), 장철우(50) 씨가 창호작업은 설현종(51)씨, 미장은 최영필(51) 씨가 맡아 각자 주특기를 살려 일을 분담했다.

이들은 지난 3월 인정리 거주하는 독거노인의 집을 수리한데 이어 5월 1일부터 5일까지 청산면 목동리 주거환경 취약계층을 방문하여 집수리 재능기부를 펼쳤다.

이번 대상가구는 목동리에 거주하는 기초생활수급자의 노후된 주택이다.

이 집은 천장, 벽지 등에 곰팡이가 피어나는 등 오염이 심하고 열악하여 벽지 교체가 시급한 상태였다.

회원의 재능기부와 회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500여만원의 사업비로 곰팡이 제거, 도배, 장판, 전기, 보일러 수리 등 다방면에 걸친 개보수 공사가 5일간 진행됐다.

디딤돌 최은식 대표(53)는 "곰팡이가 피어있는 이런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힘들게 지냈을 주민을 생각하니 안타까웠다"며 "우리의 재능기부로 인해 어려운 지역주민에게 도움이 된다는 소명을 갖고 임했다"고 말했다.

청산디딤돌은 주거환경이 열악하나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집수리가 불가능한 저소득 취약계층 집수리 봉사단체이며 매년 상·하반기 각1회씩 재능기부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김동산 청산면장은 "지역주민을 위해 단기간에 두 번씩이나 집수리 재능기부를 해주어서 감사하다"며 "면에서도 사례관리를 통한 위생 관리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의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