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홍종윤 기자] 세종시 소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민간 자원의 발굴·협력 확대의 일환으로 소정면 화장품 전문기업인 ㈜나우코스와 손을 잡고 청소년 장학사업을 시작한다.

소정면(면장 염기택)은 6일 나우코스 대회의실에서 소정면과 소정면협의체 및 세종시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관계자 등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오는 6월부터는 향후 1년간 소정면 소재 취약계층 청소년 5명에게 학업 및 자기계발 등을 위한 장학금이 월 20만 원씩 지원된다.

장학금 지원 대상자는 소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를 통해 관내 생활형편이 어려운 저소득층 청소년 5명이 선정됐으며, (주)나우코스는 지정기부를 통해 장학금을 전액 지원한다.

아울러 (주)나우코스는 이날 소속 직원의 급여 일부를 정기적으로 기부하는 세종시 착한일터로 가입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주)나우코스 홍희권 공장장은 "착한일터 가입과 장학금 전달을 시작으로 소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더 많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장학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한식 소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관내 기업체와 함께 지역사회복지 증진과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캠페인을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