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까지 메이커스 활동에 관심 있는 누구나 신청 가능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끼 있는 메이커들의 도전을 기다립니다."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오는 13일까지 독창적이고 기술적인 아이디어를 갖춘 '2020 메이커 동아리 1기'를 모집한다.

'메이커'는 필요한 물건을 DIY로 제작하던 것을 넘어 타인과 지식·경험을 공유하고 협업과 융합을 통해 가치를 확산함과 동시에 생산적인 제작활동을 하는 사람을 이르는 말로, 인터넷 오픈 소스를 기반으로 상품개발과 제조과정을 발전시키고 참여하는 모든 사람을 일컫는다.

모집 대상은 지역 내 메이커스 활동 전문가 및 스타트업(예비)창업자로 구성된 팀(최소 4인 1팀)으로, 3D프린팅/에듀테크/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의 지원이 가능하다.

선발팀은 총 10팀으로 동아리 활동기간은 오는 15일부터 7월 15일까지 2개월이다.

선정 동아리에게는 최대 재료비 40만원을 지원하며, 동아리실 및 비닐커팅기와 3D프린터를 제공한다.

또한 2개월의 활동 기간 동안 상주 인력을 통한 기술 지원 및 멘토링 지원이 이뤄지며, 동아리 활동 내용과 프로젝트 결과를 소개하는 네트워크 파티에서 시상(최우수, 우수, 장려 등 3개 분야)을 통해 상금도 지급한다.

참가신청은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www.cbckl.kr) 신청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cbckl.kr) 또는 전화 ☎043-219-1139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