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립도서관 전경
청주시립도서관 전경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청주시가 오는 22일까지 '2020 청주독서대전' 시민 제안 프로그램을 공모한다.

'2020 청주독서대전'은 '2019 대한민국 독서대전'에 이어 열리는 지역독서축제로 오는 10월 중 문화제조창C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공모는 다양한 계층의 의견을 폭 넓게 수렴하고 반영해 2020 청주독서대전을 대한민국 대표 책문화예술 축제로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진행된다.

공모분야는 ▶2020 청주독서대전의 주제 '책이 문화 U'를 테마로 하는 프로그램 ▶'청주다움'을 반영한 프로그램 ▶지역경제 활성화와 연계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참여객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창의적인 프로그램의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청주독서대전에 관심이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22일까지 전자우편(okay33@korea.kr), 우편, 방문(청주시립도서관) 신청하면 된다.

청주시립도서관은 청주독서대전의 이해도, 창의성, 실행가능성 등의 요소를 고려해 5월중 심사를 거쳐 6개팀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개인 또는 팀에게는 최우수 1팀 50만 원, 우수 2팀 각 30만 원, 장려 3팀 각 20만 원의 시상금이 주어진다.

유서기 청주시립도서관장은 "청주독서대전의 신규콘텐츠 개발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며 "시민들께서 직접 제안해주신 창의적이고 참신한 프로그램으로 풍성한 청주독서대전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