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경화
임경화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영동을 빛낸 올해 '영동군민대상' 수상자 2명이 최종 선정됐다.

11일 군에 따르면 제30회 군민대상 수상자로 선행봉사부문 임경화(80·영동읍)씨와 특별부문 권혁기(61·매곡고향)씨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군민대상은 영동군을 대표하는 가장 권위 있고 품격 있는 상으로 사회 각 분야에서 군의 위상을 높이고 지역 발전에 공헌한 군민을 선발하여 시상하는 상이다.

군민 애향심과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매년 적격자를 추천받아 선정하고 있으며 영동군민의 자긍심을 높이고 정체성을 확립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권혁기
권혁기

올해는 지난 3월 24일부터 산업·문화체육·선행봉사·특별 등 총 4개 부문으로 나눠 각 읍면장, 각급 기관·단체장 등으로부터 영동군민대상 후보를 추천받았다.

추천 접수결과 군민들의 공감을 얻어 총 8명의 후보자가 접수됐다.

군은 군민대상심사위원회를 열고 공정하고 엄격한 심의를 거쳐 영동을 빛낸 자랑스러운 2명의 군민을 가렸다.

선행봉사 부문 임경화 씨는 영동군민장학회 기반을 마련하였고 불우이웃을 위한 기부활동 및 대한노인회영동읍분회장을 역임하며 노인 복지 증진에 기여한 공이 인정되어 선정됐다. 특별부문 권혁기 씨는 영동 매곡이 고향인 출향인으로서 재인천영동군민회장을 맡고 있으며 영동농특산물 판매 및 홍보에 적극 동참하였고 양수발전소 유치 운동 전개, 영동대 명칭변경 반대 성명 발표 등 영동군 발전 및 군민화합을 위해 기여했다.

한편, 군은 당초 군민의 날 행사시 군민대상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군민의날 행사가 취소됨에 따라 별도로 시상식을 열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