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2020년 제2차 대전광역시 인권위원회'에 참석한 위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대전시 제공
12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2020년 제2차 대전광역시 인권위원회'에 참석한 위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대전시 제공

[중부매일 김금란 기자] 대전시는 12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제2차 인권정책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와 '2020년 제2차 대전광역시 인권위원회'를 개최했다.

시에 따르면 용역 수행사인 충남대 산학협력단은 제1차 기본계획 추진결과 분석과 대전의 인권환경 및 타 인권선도도시와 국가의 정책분석을 통해 대전 인권정책의 비전을 제시하고 인권수범도시로 도약할 정책목표와 추진과제 도출에 나선다.

시는 지난 2015년 '제1차 대전 인권정책 기본계획'을 수립해 인권도시 조성을 위한 제도적 기반마련과 인권문화 형성과 협력체계 구축 등을 통해 '누구나 누리고 존중받는 인권도시 대전' 조성에 힘써왔다.

올해는 이를 바탕으로 제2차 연구용역을 추진해 내년부터 2025년까지 5개년의 인권정책 방향을 결정한다.

박환보 충남대 산학협력단 교수가 연구용역을 총괄하며 강명숙 배재대 교수, 김주현 충남대 교수, 서현수 교원대 교수 등 국내 인권분야 최고 연구진 등이 참여한다.

시 인권위원회는 이날 회를 열고 분야별 전문지식과 현장에서 쌓은 경험을 토대로 심도 깊은 의견을 전달했다.

양해림 위원장은 "인권위원과 충남대 산학협력단, 대전시, 인권활동가 등이 유기적으로 협력해 최상의 연구결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