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정구철 기자] 한국해양소년단충북연맹(연맹장 직무대행 함치홍)은 다음달 14일까지 '2020 충주호수축제' 홍보를 위한 '호구영상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충주호수축제에 대한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유도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주제는 '2020 충주호수축제'를 홍보할 수 있는 29초 이내 자체 제작 영상이면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주제에 맞는 영상을 촬영해 자신의 SNS에 업로드하고, 충주씨 유튜브 '호구영상챌린지' 댓글에 업로드 된 URL(https://youtu.be/wCy5sG99ssl)을 제출하면 된다.

영상에는 '2020 충주호수축제'라는 문구가 반드시 들어가야 한다.

접수된 작품은 창의성과 오락성, 완성도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한다.

최우수 1명 (진상)에게는 충주시장상과 상금 200만 원, 우수 2명(비상,정상)에게는 충주시장상과 상금 100만 원, 장려 15명(감상·찻상 등)에게는 에어팟, 커피머신 등 상품을 시상할 예정이다.

수상자는 6월 23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모전 접수 및 상품을 비롯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충주호수축제홈페이지(http://cjlake.kr) 및 충주씨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충주호수축제는 7월 31일부터 7일간 중앙탑면 탑평리 탄금호국제조정경기장 일대에서 수변 물놀이장, 퍼레이드를 연계한 물총 싸움, 테마영화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신나는 뮤직페스티벌로 마련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