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새마을회 회원들이 관내 학교 시설을 방역하고 있다. / 옥천군 제공
옥천군새마을회 회원들이 관내 학교 시설을 방역하고 있다. / 옥천군 제공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옥천군새마을회(회장 강정옥)는 지난 11일부터 개학을 앞둔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옥천군 내 초·중·고등학교 21개소를 방역하고 있다.

옥천군새마을회는 옥천군은 관내 학교들이 차츰 개학을 준비하는 가운데 이태원 유흥시설 코로나19 확진자 확산사태가 지역사회로 유입을 예방하고자 관내 학교에 대해 방역하기로 결정했다.

새마을회는 각 읍면에 자체 소독조를 편성하여 학교 진입로 및 체육시설, 출입문 손잡이, 복도 등 각종 학교시설물을 소독하고 아이들이 자주 생활하는 교실의 집중 소독을 진행했다.

봉사활동은 읍면별 새마을 지도자 4~5명이 참석해 이루어졌으며 11일 옥천고등학교, 충북산업과학고 및 청산 초·중·고를 먼저 시작했다.

13일 옥천여자중학교, 오는 18일 죽향초등학교, 삼양초등학교, 19일 안내초등학교 등 순차적으로 관내 학교 소독이 진행될 예정이다.

강정옥 회장은 "코로나19 사태에도 불구하고 아이들의 개학이 점점 다가오고 있다"며 "학생들이 코로나19 걱정 없이 안심하고 학교로 돌아가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우리 새마을 지도자들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