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홍성군의회(의장 김헌수)는 지난 12일 정책협의회를 열고 의원 국외여비, 역량개발비 등 약 1억원의 예산을 반납하기로 결정했다.

군의회에서 반납하기로 한 예산은 의원 국외여비 4천700만원 전액을 포함해 의원역량개발비 1천300만원, 의원정책개발비 2천200만원, 직원 국제화여비 1천800만원 등 약 1억원의 예산으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군민들의 고통을 분담하고 침체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한 재원으로 사용할 것을 제안할 예정이다.

아울러, 군 의원 모두가 코로나19 피해극복을 위해 예산 반납에만 그치지 않고 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금 기부에도 자율적으로 동참하기로 결의했다.

김헌수 의장은 "군 의원 모두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군민들의 애환을 조금이나마 위로하고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의원 국외여비 등을 반납하기로 뜻을 모았다"며 "힘든 시기를 헤쳐나가는 군민들 모두가 하나로 뭉쳐 희망을 가져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기부가 기부문화 활성화에 기여하여,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을 위한 '나눔의 기회'에 많은 분이 함께 참여하여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