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충북도립대학교(총장 공병영)는 14일 대학 본관 대회의실에서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인재역량개발원(공동대표 김영조·윤영하)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산학협력 교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현장 중심형 교육운영의 기반을 마련하고 상호 발전 방안 모색에 나선다.

뿐만 아니라 산학 간 실질적인 교류를 통해 전문인재를 육성함으로써, 지역산업발전에 기여하며 대학 경쟁력 제고에도 힘쓸 방침이다.

이날 한국인재역량개발원은 충북도립대학교의 창의인재양성에 힘써달라며 명품인재릴레이에 참가, 장학금 1천만원을 전달했다.

김영조 대표는 "충청권 명문 평생직업교육대학으로 발돋움하는 충북도립대학교인 만큼, 지역을 이끌 인재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며 "한국인재역량개발원에서도 명품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충북도립대학교 학생들을 돕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공병영 충북도립대학교 총장은 "협약 뿐만 아니라 명품인재릴레이에 참가해 준 한국인재역량개발원 관계자분들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을 전한다"며 "앞으로 학생들이 행복하고,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충북도립대학교가 다양한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