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까지… 25일 시청 야외광장서 행사 진행

[중부매일 홍종윤 기자] 세종시가 오는 25일 시청 앞 야외광장에서 대한출판문화협회가 기증한 신간 어린이도서 1,000권과 시민 기증도서를 교환하는 '어린이 책 교환 행사'를 개최한다.

시와 한국도서관협회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대한출판문화협회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잘 따라준 세종시 어린이들을 격려하고 책으로 희망을 전하고자 마련됐다.

책 교환을 위해서는 다른 어린이와 공유하고 싶거나 평소 아끼는 책을 복합커뮤니티센터 공공도서관에서 도서교환권으로 바꿔 행사 당일 시청 앞 야외광장에서 사용하면 된다.

1인 총 2권까지 교환이 가능하며, 사전에 22일까지 공공도서관에서 접수하거나 행사 당일 현장에 직접 가져와서 교환할 수도 있다.

부대 행사로는 ▶위로와 힘을 주는 책 속 문장을 공유하는 '마음토닥 한 문장 장독대' 운영 ▶심리 치유의 시민 추천도서를 나누는 '마음토닥 서가' 운영 ▶과월호 어린이잡지 무료 배포 등이 진행된다.

'마음토닥 한 문장 장독대' 및 '마음토닥 서가' 참여를 위해서도 사전에 오는 22일까지 세종시 공공도서관 홈페이지 접수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며, 참여 시민들에게는 도서교환권 1매가 증정된다.

자세한 참여방법은 세종시 공공도서관 홈페이지(lib.sejong.g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홍준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라는 초유의 사태에도 어른들과 함께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한 우리 어린이들을 칭찬하는 장이 될 것"이라며 "생활 속 거리두기를 준수하면서 서로 격려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