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육지송, 김한기, 이광우, 민경찬.
왼쪽부터 육지송 새너울중 교장, 김한기 미원중 교장, 이광우내북초 교장, 민경찬 도교육청 기획국장.

[중부매일 박성진 기자] 충북도교육청은 39회 스승의 날을 맞아 도내 교원 207명이 훈장과 대통령 표창 등을 받는다고 14일 밝혔다.

민경찬 도교육청 기획국장이 홍조근정훈장을, 이광우 내북초 교장과 김한기 미원중 교장, 육지송 새너울중 교장 등 3명이 대통령 표창을, 백승운 사직초 교장 등 3명이 국무총리 표창을 받는다.

홍조근정훈장을 받은 민 국장은 교육자치와 학교민주주의 강화를 위한 정책 기획에 기여한 공로다.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이 교장은 자발적인 행복씨앗학교 운영을 통해 학교혁신을 위한 민주적 의사소통 구조 확립에 노력했고, 김 교장은 교사 예술 동아리 운영 활성화로 행복한 학교 문화를 조성하는 데 앞장섰고, 육 교장은 과학문화 체험학습장 개발 학교지원 및 과학교육 활성화에 이바지했다.

오승순 무극초 교사 등 100명이 교육부 장관 표창을, 정종란 주성중 교사 등 100명이 교육감 표창을 수상한다. 도교육청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스승의 날 기념식은 열지 않기로 했다.

도교육청은 교육지원청과 학교를 통해 훈장과 표창장을 개별 전달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