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오후 4시 '방구석 희망 콘서트 Ⅱ'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청주시립합창단(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 차영회)은 특별기획공연 '방구석 희망콘서트Ⅱ'를 15일 오후 4시 청주시립예술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공연을 관객에게 전달한다.

청주시립합창단 특별기획공연 '방구석 희망콘서트Ⅱ'는 코로나19로 인해 큰 피해를 보고 있는 청주시민을 위해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준비한 특별기획공연이다. 이번 공연은 핸드폰이나 PC 등을 이용해 온라인으로 어느 곳에서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공연실황을 관람할 수 있다.

'방구석 희망콘서트Ⅱ'는 청주시립합창단 단원들 개개인의 실력을 볼 수 있는 공연으로 솔로, 듀엣 곡 등을 준비했다.

많이 알려진 곡 중 이원주 곡 '연', 쿠르티스 곡 'Tu ca nun chiagne (넌 왜 울지않고)', 레비 곡 'I Believe (나는 믿어요)'으로 공연이 시작된다. 이어서 기타리스트 안용헌이 특별출연하여 마이어스의 곡 'Cavatina (카바티나)', 알베니스 곡 'Suite Espa?ola Op.47 (스페인조곡'을 아름다운 기타의 선율로 들려 줄 예정이다. 다음으로 비제 곡 'Ouvre ton coeur (네 마음을 열어라)', 이주호 곡 '행복을 주는 사람', 베르디의 유명 오페라'라 트라비아타'아리아 중 'Brindisi (축배의 노래)'를 선보여 공연의 대미를 장식 할 것이다.

차영회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는 "코로나19로 인해 공연장에서 직접 만날 수는 없지만 청주 시민에게 잠시나마 위로와 희망을 노래로 들려드리기 위해 이번 공연을 준비했다"며 "청주시립합창단과 청주시민이 이번 특별기획공연으로 코로나19사태로 인해 지쳐있는 심신을 합창을 통해 이겨낼 수 있는 힐링의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