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교육지원청 상상이룸교육 지원단 연수가 진행되고 있다. /천안교육지원청 제공
천안교육지원청 상상이룸교육 지원단 연수가 진행되고 있다. /천안교육지원청 제공

[중부매일 유창림 기자]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가경신)은 지난 18일 천안상상이룸공작소에서 4차 산업혁명교육지원단 상상이룸교육 분과 발대식을 개최했다.

발대식에는 상상이룸교육 지원단으로 위촉된 관내 초·중등학교 교사 26명과 업무 담당자, 학교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지원단은 지난 4월 공모를 통해 선발됐으며 상상이룸교육 관련분야 역량을 갖춘 전문가 교사 중심으로 구성됐다. 지원단은 4차 산업혁명교육 중 상상이룸교육 활성화를 위해 1년간 활동한다. 지원단은 도교육청 상상이룸교육 교사학습공동체와 연계해 운영하며 상상이룸교육 교수·학습방법 모색, 정보공유를 통한 전문성 함양, 자율연수, 수업공개, 자료개발을 한다.

가경신 교육장은 "상상하고 생각한 것을 직접 설계하고 만드는 과정에서 우리 아이들의 창의성, 문제해결력, 공동체성 등을 키울 수 있다. 학생들의 문제해결 역량과 창의융합적 사고력 함양을 위해 지원단이 노력해주길 바란다"며 참여한 지원단 교사들을 격려했다.

천안교육지원청은 4차 산업혁명교육을 통해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참학력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