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스타필드 등 7개 매장서 진행 대·중소기업 '상생'

녹용 건강식품 전문기업 '몸엔용바이오'가 수도권 대형유통업체에서 특별 판촉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 '몸엔용바이오' 제공
녹용 건강식품 전문기업 '몸엔용바이오'가 수도권 대형유통업체에서 특별 판촉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 '몸엔용바이오' 제공

[중부매일 김미정 기자] 청주시 북이면에 가공센터를 두고 있는 녹용 건강식품 전문기업 '몸엔용바이오'(대표 안종호)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수도권 대형유통업체에서 특별 판촉행사를 가져 호응을 얻었다.

'몸엔용바이오'는 지난 4월 29일부터 5월 13일까지 이마트 서울권 점포(창동, 왕십리, 은평, 가양), 4월 29일부터 5월 20일까지 스타필드 프리미엄 PK마켓(위례, 고양, SSG도곡) 등 7곳에서 특판행사를 진행했다. 특히 국내 최대 유통채널을 보유하고 있는 아마트 측의 요청에 따라 특판행사가 이뤄져 눈길을 끈다. '몸엔용바이오'는 이달안에 추가로 수도권 특판을 이어갈 예정이다.

'몸엔용바이오'는 2015년 농림축산식품부 지역전략식품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시작된 (사)충북사슴클러스터사업단의 자회사로 51%의 지분을 갖고 있다. 사슴농가의 소득안정을 목적으로 설립됐으며 5년간 69억원을 투자해 한국식품안전처 GMP(우수건강기능식품제조기준) 시설인증, HACCP(안전관리인증) 시설 등을 갖췄다. 올해 녹용, 31종 전통식물농축액 등 100% 국내산으로 만든 '활기찬 녹용' 제품을 출시했다.

지난해부터 유명배우 이순재를 CF모델로 해 적극적인 홍보에 나서고 있다. 몸엔용바이오는 스타필드 위례점 PK마켓 입점을 시작으로 이마트 영등포점 입점 등 단계적으로 매장을 확대해갈 계획이다.

몸엔용바이오 관계자는 "이번 수도권 이마트와 스타필드 특판행사는 대형유통업체와 중소기업간 상생협력이 빛을 발휘했다"며 "주기적인 특판행사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국산녹용의 우수성을 바탕으로 위생적이고 과학적인 시설에서 제조한 녹용제품을 많이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마트 송진봉·정국원 CP는 "코로나19로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고 가족들의 건강을 챙기는 가정의 달을 맞아 '몸엔용바이오'와 녹용제품 특판행사를 추진하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