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오앤에스 김현우(사진 왼쪽) 그룹장과 온라인평생교육원 임경화 원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제공
SK오앤에스 김현우(사진 왼쪽) 그룹장과 온라인평생교육원 임경화 원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제공

[중부매일 유창림 기자]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 온라인평생교육원(원장 임경화)과 SK오앤에스㈜(대표이사 백중기)는 지난 19일 근로자의 직무능력 향상과 평생직업능력개발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근로자 맞춤형 교육 지원 등을 골자로 한 교육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협약내용은 ▶온라인훈련 콘텐츠 개발 시 'SK오앤에스㈜'의 수요 반영 및 내용전문가·운영강사 참여 기회 부여 ▶근로자의 직무능력향상을 위한 맞춤훈련 지원 및 훈련참여 권장 및 보상 ▶교육에 따른 만족도 및 현업적용도 조사 참여 ▶양 기관의 홍보 및 위상 제고를 위한 상호 노력 등이다.

SK Telecom의 자회사인 SK오앤에스㈜는 전국의 유무선 네트워크를 최상의 상태로 유지·관리하는 전문회사다.

온라인평생교육원 임경화 원장은 "코로나 19의 확산 및 장기화에 따른 어려움 속에서 STEP의 맞춤형 이러닝 과정을 통한 질 높은 콘텐츠와 우수한 전문 인력을 지원해 재직자의 평생직업능력개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SK오앤에스㈜ 김현우 그룹장은 "이번 교육협약 체결을 통해 온라인평생교육원의 다양한 인프라를 활용함으로써 SK오앤에스 재직자의 직무능력이 향상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온라인평생교육원의 재직자 맞춤형 이러닝 과정은 교육협약 체결을 통해 가능하며, 2019년 한해에만 290여개의 기업이 참여했다.

한편 온라인평생교육원은 스마트직업훈련플랫폼 STEP(step.go.kr)을 통해 직업훈련 콘텐츠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전 국민 누구나 회원가입 후 전액 정부지원으로 학습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