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영동소방서(서장 류광희)는 20일 고교 3학년 시작으로 전국 학교의 등교에 따른 코로나19 학생 전담 119구급대를 운영한다.

이는 전국 학교의 순차등교로 코로나19 재 확산의 우려가 가중되고 있어 '코로나19 의심증상자'발생에 대비해 119구급차를 이용해 선별진료소 등으로 이송을 지원할 방침이다.

등교 개학 이후 학교 안에서 발열, 인후통 등 코로나19 의심증상을 보이는 학생이 있을 경우 119로 신고하면 즉시 전담구급대가 신속히 출동해 관내 선별 진료소로 이송한다.

이송지원을 통해 학부모나 교사가 학생들을 직접 선별진료소에 데려가는 부담을 덜어 주고 추가적인 외부접촉을 차단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119구급대 이송지침에 따라 출동대는 감염보호복 D급 착용 및 최소인원 출동으로 생체증후 후 별도의 처치를 요하지 않을 경우 가급적 거리유지 후 환자에게 마스크 착용하여 선별진료소로 이송한다.

류광희 영동소방서장은 "코로나19로부터 학생 안전을 지키고 학부모 불안감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며"이송 지원 시 구급대원들의 보호복착용과 차량 내․외부 소독 등 감염확산에도 온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영동소방서 #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