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상당구는 21일 시민에게 행복한 감동을 주는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한 직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청주시 상당구는 21일 시민에게 행복한 감동을 주는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한 직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중부매일 이완종 기자] 청주시 상당구는 21일 시민에게 행복한 감동을 주는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한 직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 날 교육은 기간제근로자, 사회복무요원을 포함한 민원지적과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민원 응대 요령 및 전화응대 화법, 공정·신속한 민원처리 방안 등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공직자의 작은 응대이지만 민원인이 감동을 느낄 수 있는 행동과 반대로 사소한 행동으로 불편함을 전달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공유했다.

이를 통해 시민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공감하는 고객중심 사고로의 전환과 바람직한 행정서비스 마인드를 확립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손민우 상당구 민원지적과장은 "공직자의 작은 실천의 변화가 시민에게는 커다란 감동으로 다가갈 수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친절마인드를 확립하고 고객에게 최상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