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세보령쌀 삼광미, 대한민국 최고 브랜드로 '우뚝'
만세보령쌀 삼광미, 대한민국 최고 브랜드로 '우뚝'
  • 유창림 기자
  • 승인 2020.05.22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시 농협기술센터와 농협은행 보령시지부 관계자들이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보령시 제공
보령시 농협기술센터와 농협은행 보령시지부 관계자들이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보령시 제공

[중부매일 유창림 기자]만세보령쌀 삼광미 골드가 2020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에 올랐다.

대한민국 대표브랜드선정위원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2006년부터 대한민국의 대표브랜드를 발굴, 글로벌 명품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 제정된 국내 최고 권위의 상이다.

만세보령쌀 삼광미 골드는 매출액과 시장점유율 등의 사전 기초 조사와 전문가 그룹조사를 통해 대표 브랜드로 선정됐다.

만세보령쌀 삼광미는 서해바다 해풍이 몰고 오는 맑은 공기와 깨끗한 물, 미네랄의 보고인 해안 간척지, 사계절 풍부한 햇살의 재배 환경은 물론 재배 첫 단계인 볍씨 파종에서부터 공동육묘장의 체계적인 시스템에 의해 병충해에 강한 우수 육묘로 생산되고 있다.

특히, 만세보령쌀 삼광미는 2015년과 2016년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한 대한민국 명품쌀 선정 평가에서 최우수와 우수, 2019년 충청남도 우수브랜드 쌀 평가 최우수에 이어 올해 전국 최우수 격인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으로 선정됨에 따라 명실상부 최고의 맛을 입증하게 됐다.

김동일 시장은 "앞으로 만세보령통합RPC, 농협과 품질향상 및 다각적인 지원 방안을 강구하고 경쟁력을 높여 농가의 소득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1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0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는 이왕희 보령시 농업기술센터장과 배덕재 NH농협은행 보령시지부장, 지역 농협조합장 등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