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상상만 했던 이야기를 나만의 캐릭터로 표현할 기회가 마련됐다.

충북도와 청주시가 주관하고,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충북과학기술혁신원이 운영하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오는 6월 3일까지 교육프로그램인 '캐릭터콘 기초과정' 1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한 캐릭터 창작 및 지역 캐릭터 디자이너 양성을 목표로 한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웹툰 제작의 기본이 되는 N컷 만화 제작과 나의 캐릭터로 만들어 보는 굿즈 디자인까지 관련 분야를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모집인원은 총 12명 내외로 디자인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캐릭터 창작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교육은 6월 8일부터 29일까지 매주 월·수·금 오후 7시부터 10시(총 30시간)까지 진행되며, 교육비는 무료다.

우수 교육생에게는 창작지원금과 함께 '2020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충북콘텐츠코리아랩 공동관 참가 기회가 주어진다.

희망자는 오는 6월 3일까지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www.cbckl.kr)에서 신청하면 되고, 교육프로그램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전화 ☎043-219-102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