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교육지원청은 25일 교육지원청 내 교직원을 대상으로 온라인 팀별 업무 설명회를 실시했다. / 영동교육지원청 제공
영동교육지원청은 25일 교육지원청 내 교직원을 대상으로 온라인 팀별 업무 설명회를 실시했다. / 영동교육지원청 제공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영동교육지원청(교육장 성경제)은 25일부터 29일까지 교육지원청 내 교직원을 대상으로 온라인 팀별 업무 설명회를 실시한다.

이번 업무 설명회는 학교지원을 위한 업무 공유 및 협업 방안 탐구를 위해서이다.

교육과(4팀) 행정과(4팀) 행복교육센터(4팀) 총 12팀이 참여하며, 10분~15분 동안 각 팀의 주요 업무에 대한 설명을 영동교육지원청 화상회의시스템을 활용하여 진행한다.

설명회에 참여한 한 교직원은 "그동안 자신의 업무에 대해서는 잘 알고 있었으나 다른 팀에서 무슨 일을 하는지는 상세히 알지 못했다. 이번 기회를 통해 다른 팀원들을 더 깊이 알게 되었고 협업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는 시간이 되었다"며 "부서간 칸막이 문화를 없애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성경제 교육장은 "5일 동안 진행되는 팀별 업무 설명회를 통해 교육지원청 내의 업무 공유 및 협업은 물론, 단위학교 지원방안을 구안하여 수업과 생활교육 중심의 학교문화 조성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학교현장 지원 역량 강화를 위해 교육지원청의 노력을 지속적으로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