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기본소득과 거주지 등 파격 지원

[중부매일 이희득 기자]당진시가 청년타운 조성에 따라 전국의 만 39세 이하의 청년창업가를 대상으로 청년타운 입주기업을 모집하고 창업기본소득과 거주지 제공 등 청년 창업기업 육성에 적극 나선다.

당진청년타운은 중소벤처기업부의 국비 등 47억 원의 사업비로 지하 1층~지상 4층, 연면적 3천311㎡ 규모로 조성돼 창업입주공간과 메이커스페이스(팹랩), 콘텐츠랩(스튜디오), 컨퍼런스홀, 청년창업지원센터, 회의실, 교육실, 커뮤니티 공간 등 최적의 청년 지원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주변 행정기관과 상권, 학교 등이 밀집해 있는 중심 도심권에 자리 잡아 교통 접근성 또한 좋다.

시는 7월 개관에 앞서 당진청년타운에 입주할 27개의 청년창업기업을 모집할 계획으로, 입주기업에는 ▶1~7인실의 맞춤형 사무실 및 회의공간 ▶임직원 1인당 30~50만원의 창업기본소득 ▶타 지역 전입 입주기업에 대한 거주지 제공 ▶유망창업기업에 대한 인력지원 등 파격적인 지원과 함께 ▶창업컨설팅, 홍보마케팅, 제품고도화 지원 등 다양한 성장전략 프로그램을 지원받을 수 있다.

임대료는 연간 약 30만원에서 최대 207만원으로 창업기본소득으로 납부할 수 있으며, 관리비 또한 받지 않아 사용료 부담은 없다.

뿐만 아니라 당진시는 청년타운 입주기업을 포함 2개의 유망기업을 선정해 연간 6천만 원의 사업자금과 함께 총 1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하여 유니콘 기업을 전략 육성하는 등 미래 당진경제의 성장엔진으로 청년창업가를 전폭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당진청년타운의 입주기업 모집은 내달 12일까지 지역에 상관없이 만 39세(1981년생) 이하의 7년 이내의 창업가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1차 서류 심사와 2차 발표 심사를 통해 입주기업을 선정할 계획으로, 입주기업 모집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당진시 홈페이지(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당진시 청년정책팀(041-350-3100, 310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