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백옥희)은 26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청내 대회의실에서 유,초,중,고,특수학교 학교 안 학습공동체 업무담당자 연수 및 협의회를 가졌다.

연수 및 협의는'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으로 원격수업, 생활지도 등 많은 고민 중인 각 학교 교육 상황을 알고, 학교 간 코칭과 우수사례 확산으로 학생 모두가 참학력을 신장시킬 수 있는 교육력 제고를 위한 자리였다.

우선 '신바람 우리학교 학습공동체' 주제로 박용주 충청남도연구정보원연구소장의 바람직한 학교교육을 위해 학교문화 변화를 위한 다양한 공동체의 양상과 가치 실현의 과정, 교육자의 책임을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학교별 학습공동체의 모습과 상황을 공유했다.

학교는 수업방법 공유, 학습콘텐츠 공동 제작, 다양한 콘텐츠 활용 원격수업 등 수업나눔 중심 학습공동체 운영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었으며, 전 교직원이 비상 근무조를 편성해 생활지도 협력도 활발한 학교가 적잖았다.

백옥희 교육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 학교 구성원들이 참여와 협력의 공동체 정신으로 학습공동체가 더욱 활성화된 긍정적인 일면"이라며 "학생 맞춤교육에 대해 꾸준히 고민하는 교사의 모습이야말로 급격한 정보 사회, 과학 발달 시대에 인간이 우선하는 가치관을 설 수 있게 하며 미래를 이끄는 중심"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