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윤영한 기자 〕 부여교육지원청(교육장 윤학중)은 25일 대회의실에서 유, 초, 중, 고 학교 운영위원장 등 41명을 대상으로 운영위원 연수와 교육재정설명회를 연계하여 실시하고, 2020학년도 학교운영위원회를 새롭게 이끌어 나갈 부여군 협의회 임원을 선출했다.

이날 연수는 충남도교육청 예산담당자가 11개의 주요사업별 충남교육 및 부여교육 예산현황 및 주민참여예산제, 학생참여예산제에 대하여 학부모 및 지역주민이 알기 쉽게 설명하여 재정운영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고취시키는 자리가 되었다.

설명회에 이어 ‘학교운영위원회의 이해’라는 주제로 학교 운영위원의 자격, 권한과 의무, 역할 및 청렴금지법 사례 등을 중심으로 전문성 신장연수를 실시하였고, 2020년 부여군학교운영위원회위원장 협의회를 이끌어 갈 임원을 선출하였는데 협의회장에는 세도초 김천룡, 부회장에는 충화초 최남수, 임천초 이대형, 부여중 정용복, 부여전자고 박대우위원장이 선출되었고 사무국장은 부여여자중 이은미 위원장이 선출 되었다.

윤학중 교육장은 "학교운영위원회는 학생과 학부모 및 지역사회의 요구를 학교교육에 적극 반영 함으로써 학교 발전을 위한 동반자라는 생각으로 운영위원의 지혜를 모아 최상의 시너지를 끌어내도록 역할에 힘써 주실 것을 당부하며 2020년 학교운영위원들의 적극적 활동과 지원을 기대한다."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