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템코㈜는 지난 22일 한국경영인증원의 '품질경영시스템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스템코 제공
스템코㈜는 지난 22일 한국경영인증원의 '품질경영시스템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스템코 제공

[중부매일 이완종 기자] 스템코㈜(대표이사 엄영하)가 한국경영인증원의 '품질경영시스템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스템코는 1997년부터 ISO9001 인증을 받은 이래 품질경영시스템의 개선 및 발전을 실현하고 2017년 IATF16949 획득을 통해 한단계 성장한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고객만족과 수익, 매출성장이라는 두마리 토끼를 잡는 성과를 이룬 점을 인정받았다.

한국경영인증원이 주최하는 품질경영시스템은 ISO9001, IATF16949와 같이 국제표준기관에서 발행된 규격에 따른 내부 시스템 운영을 통해 고객만족을 증진하고 품질 경쟁력을 확보해 조직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한 활동을 추구하는 제도다.

2017년부터 분기별로 지속적인 품질 개선활동으로 우수한 시스템 운영성과를 거둔 기업을 대상으로 '품질경영시스템 우수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스템코 관계자는 "업계 선두기업로서 내부 프로세스와 우수한 시스템, 철저한 공정관리를 통해 혁신을 이뤄낸 점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면서 "향후 4차 산업시대를 견인하는 첨단부품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해 적극적인 투자와 신제품 출시, 내부 프로세스 개선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스템코㈜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