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9월1일부터 6개 영역 22개 과목

금산지역에서도 서울 강남권 수준의 수능강의를 접할 수 있게됐다.

금산군은 수도권지역과의 교육편차 해소를 위해 실시간 인터넷 수능방송을 9월1일부터 본격적으로 실시한다.

이번에 개설되는 인터넷 수능방송은 수능 6개 영역 22개 과목 총 2천 강좌다.

이용방법은 금산군 인터넷 수능방송 홈페이지 접속하여(http://sunung.geumsan.go.kr) 회원 가입 후 연회비 1만원을 납입하면 전 과정을 365일 안방에서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모든 강의교재는 전자화일(PDF) 형태로 무료제공돼 시간 장소에 관계없이 컴퓨터만 연결되면 프린트도 가능하다.

금산군인터넷수능방송이 구축됨에 따라 사교육비로 인한 가계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다.

월 10만원에 달하는 사교육비가 연 1만원으로 줄어 획기적인 경제적 절감효과는 물론 교육기회의 균등이라는 점에서 기대가치가 높다.

현재 금산지역의 고교생은 총 1천500여명으로 상당수의 학생들이 인터넷 수능강의를 수강할 경우 지역정화 측면의 지표도 크게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또한 주민 인터넷 가입율과 이용률이 평균 15~20% 상승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한편 서울 강남구에서 제공되는 인터넷 수능강의는 전국적으로 15만명의 회원을 갖고 있으며 전주시, 제주시 등 20여곳의 지자체가 시험운영중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