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괴산교육도서관(관장 고성구)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무료한 일상에 지친 학생 및 학부모들이 도서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 도서관을 즐길 수 있도록 '온라인 프로그램'을 진행,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지난 20일부터 운영되는 '나를 따라 해봐요~ 요렇게!' 프로그램은 신청자의 집으로 만들기 재료를 직접 보내 동영상을 보며 책놀이 만들기를 하는 프로그램으로 모집인원 30명이 조기 마감될 정도로 많은 관심을 이끌어내고 있다.

'만들기 동영상'은 유튜브에서 괴산교육도서관을 검색하면 볼 수 있으며, 현재는 1회차 프로그램인 '코로나-19 아트북 만들기'가 모집 마감되어 진행중에 있다.

2, 3회차 만들기인 '변신 돼지소품함 만들기'와 '꽂이 장식품 만들기'는 각각 6월 1일과 12일부터 모집이 시작된다.

괴산교육도서관 관계자는 "현재 도서관은 부분개관을 하고 있어 자료의 대출·반납 및 신규회원 가입만 가능한 상태이기 때문에 이러한 온라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면 학생 및 학부모, 지역주민들의 우울감 해소 및 문화생활에 대한 욕구 충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괴산교육도서관(☎833-0319)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