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올해 개별공시지가 전년대비 4.1% 상승
금산군, 올해 개별공시지가 전년대비 4.1% 상승
  • 김정미 기자
  • 승인 2020.05.27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매일 김정미 기자]금산군은 지난 1월 1일 기준으로 조사·산정한 17만5천549필지의 개별공시지가 대해 오는 5월 29일 결정·공시한다.

금산군 올해 개별공시지가는 전년대비 4.1% 상승했으며 관내 최고 지가는 인삼시장 내에 위치한 금산읍 신대리로 ㎡당 224만5천원이고 최저지가는 진산면 오항리 산으로 ㎡당 360원이다.

이번 결정은 지난해 11월부터 6개월 동안 표준지공시지가를 기준으로 개별 토지이용현황에 대한 특성을 면밀히 조사하고, 감정평가사 검증과 주민열람을 통한 의견 수렴을 진행한 후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확정했다.

열람은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의 경우 주소로 우송되는 통지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금산군청 홈페이지(www.geumsan.go.kr)를 통해서도 열람이 가능하다.

공시된 개별공시지가에 대해 이의가 있는 토지소유자나 이해관계인은 오는 6월 29일까지 민원지적과 또는 읍·면사무소를 통해 이의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의신청 시 필지에 대해 토지특성과 가격의 적정 여부 등을 재조사하고 금산군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최종 결정·공시된 개별공시지가는 토지관련 국세 및 지방세, 개발부담금 등 각종 부담금의 부과기준 등으로 활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