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환 도시재생지원센터장과 강동대학교 교수들이 27일 업무협약을 체결한후 기념촬영을 함께 했다.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군 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김영환)와 강동대학교(총장 류정윤)는 27일 강동대학교에서 '음성군 도시재생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음성군이 계획하고 추진하는 도시재생사업에 지역대학이 참여·협력해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상생협력의 토대를 마련하고, 지역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상호협력을 강화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주요 협약내용으로는 강동대학교 5개학과(소방안전과, 간호학과, 물리치료과, 창업경영과, 레저스포츠과)의 학문적 자문과 더불어 맞춤형 생활체육 프로그램, 주민건강증진 프로그램, 체감형 물리치료 프로그램, 주민안전 체감교육, 청년 및 경력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한 창업교육 지원 등이 담겨있다.

김영환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강동대 관련 학과와 긴밀하게 협력하고, 군의 도시재생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지역주민을 위한 프로그램들이 강동대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더욱 적극적으로 추진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 도시재생지원센터는 도시재생사업의 내실화와 전문 지식을 통한 다양한 프로그램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강동대를 비롯한 지역 내 대학과의 업무협약 추진을 계획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