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정구철 기자] 충주시는 2020년 1월 1일 기준으로 조사한 지역 내 31만1천503필지에 대한 개별공시지가를 5월 29일자로 결정·공시했다고 밝혔다.

올해 조사된 결정 필지 수는 전년 대비 5천911필지가 증가했으며 개별공시지가는 전년 대비 4.3% 상승했다.

충주지역 최고지가는 충의동 302번지 장춘당 약국 부지로 ㎡당 508만7천 원이며 최저지가는 산척면 명서리 산58번지 임야로 ㎡당 456원으로 결정됐다.

시는 일부 동지역의 아파트 신축과 택지개발 완료 등 신흥 개발지 조성, 바이오 및 동충주산업단지 등 신산업단지 조성, 경관이 수려한 남한강변의 전원주택지 수요 증가 등에 따라 지가가 상승했으며 그 외 지역은 전체적으로 보합세를 유지한 것으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시는 공시대상 토지에 대해 감정평가사의 검증과 토지소유자의 의견을 수렴 후 부동산 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개별공시지가를 최종 확정했다.

공시된 개별공시지가는 충주시청 홈페이지(chungju.go.kr) 또는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 홈페이지(www.realtypric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개별공시지가에 이의가 있는 사람은 29일부터 다음달 29일까지 적정한 의견가격 및 사유 등을 기재한 이의신청서를 작성해, 충주시청 홈페이지 또는 토지소재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이의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거나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이의신청 사항에 대해서는 감정평가사의 정밀 검증과 충주시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7월 27일 조정·공시하고 신청자에게는 개별 통지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충주시청 토지정보과(☎850-5491~549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