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상반기 체납액 정리 기간 운영
충주시, 상반기 체납액 정리 기간 운영
  • 정구철 기자
  • 승인 2020.05.28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매일 정구철 기자] 충주시가 충북도와 함께 다음 달 30일까지 상반기 지방세 체납액 일제 정리 기간을 운영해 체납액 징수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충주시에 따르면 전년도 이월 체납액은 124억 원으로 이 가운데 현재까지 27억 원을 징수해 4월 말 기준 이월된 지방세 체납액은 97억 원이다.

시는 상습·고액체납자에 대해서는 출자금과 리스 보증금 등 숨어있는 재산을 찾아내는 데 집중하고 부동산 압류 후 시간이 경과한 장기체납자 등에 대해서는 공매 추진 및 명단공개, 행정제재를 병행 추진한다.

다만 코로나19로 인해 생계에 어려움이 있는 체납자에 대해서는 체납처분을 유보해 생업에 지장이 없도록 분납을 유도하는 등 탄력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또 강제성이 있는 납세 홍보는 지양하고 어려운 경제 상황을 고려해 납세자가 스스로 납부할 수 있도록 체납액 납부안내문을 일제히 발송해 납세의 필요성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나갈 예정이다.

자동차세 1회 체납자에 대해서는 미처 챙기지 못한 체납자가 자동차세를 납부할 수 있도록 체납액 납부 안내 문자를 전송하고 생업용 체납 차량은 번호판 영치 유예 및 분납 이행 약속 등으로 행정 제재를 유예한다.

인접 시·군 및 타 시·도에 거주하면서 여러 차례 체납한 관외 차량에 대해서는 체납 기동팀을 편성해 영치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