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복지관 청산분관 식당동 준공식이 29일 열렸다. / 옥천군 제공
노인복지관 청산분관 식당동 준공식이 29일 열렸다. / 옥천군 제공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옥천군은 29일 노인복지관 청산분관 식당동 신축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 사업은 노인복지관 청산분관의 시설 이용 만족도를 높이고자 시행한 민선 7기 김재종 군수의 공약사업이다.

군비 및 특별조정교부금 9억9천의 예산으로 지난해 7월 26일 착공해 올해 4월 17일 최종 사용승인이 났다.

군은 이 사업으로 기존 건물이 위치한 청산면 지전리 25번지내 좌측 부지에 지상1층(296㎡), 120석 규모의 식당동 건물 1동을 신축했다.

기존 경로식당으로 이용되었던 본관 공간(97.2㎡)은 무대를 설치하고 바닥 마루를 시공해 노인복지관 프로그램실로 새롭게 단장했다.

김재종 옥천군수는 "민선7기 공약사업의 첫 사회복지시설 준공으로서 큰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도 이곳이 지역주민들의 건강·복지·문화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며 "6월 3일 청산지역아동센터의 준공과 함께 노인과 아동이 다 같이 행복한 지역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참석한 한 주민은 "식당이 너무 좁고 여름엔 사람이 많아 덥고, 항상 복잡했데 넓은 식당이 신축돼 이제 길게 줄을 서지 않아도 될 것 같다"고 반겼다.

여영우 주민복지과장은 "복지관(노인여가시설 운영)과 경로식당 운영에 대해 감염병 예방과 주민 안전을 우선으로 정부대응지침과 우리군 추이를 지속적으로 지켜보고 있다"며 "안정화 단계에 이르면 순차적으로 재개해 관내 사회복지시설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