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4일 프로게임머 스타크래프트 경합

스타크래프트 게임을 주제로 하는‘제1회 금산게임첼린저’가 오는 9월4일 금산에서 개최된다.

제25회 금산인삼축제기간 중에 열리는 이 대회는 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선용과 신세대 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기 위해 마련됐다.

스타크래프트 게임은 국내에서 가장 많은 gamer(약 60∼70만명)을 보유한 게임프로그램으로 다른 게임 종목에 비해 프로게임머의 활동 및 대회가 가장 활성화 되고 있는 종목이다.

이번행사의 main프로그램은 금산게임단 vs 이고시스pos 와의 친선경기로 1대1 2경기, 2대2 2경기가 열리며 스크린을 통해 게임해설가 김철민(프로스타크래프트 게임전문 캐스터) 이승원(스타리그 간판 해설가)씨가 박진감 넘치는 게임진행을 이끌어 간다.

이에앞서 세계최고 규모의 힙합대회에서(2002년) 아시아팀 최초로 우승 차지한 익스프레션 댄스팀이 출연, 축제장을 뜨겁게 달구게 된다.

프로게임머 박성준(2005년7월 kespa 랭킹1위)이 이끄는 이고시스 pos는 2002년 스타크래프트를 주 종목으로 창단된 팀이며 POS는 우주해적들 (Pirates Of Space)을 상징하며 2004년 뛰어난 성적을 바탕으로 창단 3년만에 한국을 대표하는 주자로 성장, 가장 주목받고 있는 게임팀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