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서원구 수곡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일 '서울은마꽈배기 청주수곡점'에 첫 손님의 판매금액을  적립하는 수곡2동 마수걸이 복돈 모금함을 전달했다.
청주시 서원구 수곡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일 '서울은마꽈배기 청주수곡점'에 첫 손님의 판매금액을 적립하는 수곡2동 마수걸이 복돈 모금함을 전달했다.

[중부매일 이완종 기자] 청주시 서원구 수곡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기석, 김래종)는 1일 '서울은마꽈배기 청주수곡점'(대표 이성민)과 '수곡 2동 마수걸이 복돈 사업' 협약을 맺었다.

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서울은마꽈배기 청주 수곡점에 마수걸이 복돈 모금함을 전달했다.

이에 따라 수곡2동 마수걸이 복돈 참여 사업체로 발굴 된 곳은 총 58호점이다.

수곡2동 마수걸이 복돈 사업은 첫 손님의 판매금액을 자율적으로 적립한 후 연말에 수곡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기탁하는 사업이다.

기탁된 성금은 수곡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업과 관내 어려운 이웃을 지원하는데 쓰이고 있다.

이성민 서울은마꽈배기 청주수곡점 대표는 "수곡2동 마수걸이 복돈 사업에 참여하며 우리 마을에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후원하겠다"고 말했다.

김래종 민간위원장은 "복돈 마수걸이 사업은 생활 속 기부문화를 확산 시키는 사업으로 꼭 필요한 곳에 지원될 수 있도록 참여 상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화답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