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 버그내순례길, 한국문화정보원 공모사업 선정
당진 버그내순례길, 한국문화정보원 공모사업 선정
  • 이희득 기자
  • 승인 2020.06.02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매일 이희득 기자]솔뫼성지에서 신리성지를 잇는 천주교 순례길인 당진 버그내순례길이 2020년 산업활용 문화데이터 구축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산업활용 문화데이터 구축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기관인 한국문화정보원에서 주요 관광지·문화재 등의 문화데이터 구축 및 개방과 신기술을 접목한 서비스 구현으로 국민들에게 문화자원 가상체험 기회 제공 등을 목적으로 진행하는 공모사업이다.

당진시는 버그내순례길 관련 순례길 VR 시스템 구축 및 솔뫼성지 김대건신부, 합덕성당 페랭신부, 신리성지 다블뤼주교 등 각 성지를 대표하는 천주교 인물의 홀로그램을 활용한 안내시스템 설치를 신청해 지난달 21일 최종 선정됐다.

향후 시는 한국문화정보원과의 업무협약 및 사업자선정 등을 거쳐 연내 사업을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버그내순례길이 한국문화정보원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다양한 콘텐츠를 구축할 수 있게 됐다"며 "내년 김대건신부 탄생 200주년을 맞이해 지역의 문화자원을 활용한 콘텐츠 개발을 통해 문화도시 당진의 이미지를 구축하는 상징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버그내순례길은 합덕 장터의 옛 지명인 '버그내'에서 유래하여 솔뫼성지에서 신리성지를 잇는 13.3km의 천주교 순례길로, 2016년 아시아도시경관대상에 선정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