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충남도는 올해 국립공원·자연휴양림 등 총 48개 도내 공공시설이 그린카드 제도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그린카드 소지자는 해당 공공시설 방문 시 입장료 및 사용료에 대해 최소 5%에서 최대 100%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올해 참여하는 도내 국립시설은 서천 국립생태원, 오서산·용현·희리산 해송 자연휴양림, 태안해안국립공원 등 5개소다.

도 산하 기관으로는 백제문화단지, 백제역사문화관, 금강자연휴양림, 안면도자연휴양림이 참여한다.

그린카드 제도는 친환경소비를 하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등 일상에서 온실가스 배출 저감을 실천하면 경제적인 혜택을 준다.

그린카드로 에코머니 제휴매장에서 친환경마크 또는 저탄소마크가 부착되어 있는 상품 구입 시 최대 24%의 에코머니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으며 대중교통 이용시에는 10∼20%를 적립 받는다.

일정 수준 이상 적립된 포인트는 현금 혹은 상품권으로 전환하거나 이동통신 및 대중교통 요금 결제 등에 사용할 수 있다.

그린카드는 신용카드, 체크카드, 멤버십카드 등 3가지 형태로 발급 받을 수 있으며 신용·체크카드는 농협은행, 하나은행 등 시중은행을 통해 멤버십카드는 에코머니 사이트(http://ecomoney.co.kr)를 통해 발급 받을 수 있다.

도 관계자는 "그린카드 제도는 친환경 소비 및 대중교통 이용 확산을 도모하는 기후변화 대응 정책의 일환으로, 도민의 이용 활성화가 필요한 제도"라며 "앞으로 그린카드 이용자를 위한 공공시설 할인 혜택을 확대하고 홍보 및 안내를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