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충남교육청은 오는 13일 시행되는 2020년도 지방공무원 공개(경력)경쟁임용시험 필기시험 장소를 공고했다.

필기시험은 교육행정(일반)직렬은 아산중·고등학교와 온양용화중학교에서, 교육행정(장애·저소득), 사서직렬은 온양용화중학교, 보건, 식품위생, 전산, 공업,시설, 기록연구, 운전직렬은 온양중학교에서 실시한다.

필기시험 응시자는 충남도교육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2020년도 충청남도교육청 지방공무원 공개(경력)경쟁임용시험 필기시험 시간 및 장소 공고를 확인하면 된다.

코로나19로 인해 가산특전과 관련 지방공무원 임용령이 개정됨에 따라 가산특전 관련 사항을 변경해 시험일정이 변경 공고됐다.

다만, 자격증을 취득예정인 경우에도 가산특전 입력기간 내 취득예정 자격종목을 입력해야 하며 자격증 취득 후 정해진 기간내에 자격증 증명서를 제출해야 가산점을 적용 받을 수 있다.

교육청 시험관계자는 "모든 응시자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행동수칙(손씻기, 기침예절 등)을 준수하여야 한다"며 "반드시 개인별 마스크를 착용하여야 하고 시험장 출입 전 체온 측정 및 손소독제 사용 후 입실 가능하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시험에는 코로나19방역을 위해 마스크 미착용 등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준수하지 않는 경우 응시가 제한되거나 당해 시험이 정지 또는 무효로 처리될 수 있으며 기침·발열 등 의심 징후가 있는 응시자는 의료반 문진 후 별도시험실에서 응시하거나 응시가 제한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